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불편사항 및 규제 신고센터

국민이 신뢰하고 감동하는 시험평가기관

불편사항 및 규제 신고센터 운영

국시원에서는 보건의료인국가시험과 관련하여 불편사항, 불합리한 부담 및 의무를 부과하는 규제 등을 개선하기 위해「신고센터」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


신고내용

  • 보건의료인국가시험과 관련한 부담 및 의무를 부과하는 불합리한 규제

  • 보건의료인국가시험과 관련한 개선이 필요한 불편사항

  • 직원의 소극적인 업무처리 및 처리지연 등으로 인한 불편사항

  • 기타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관한 의견

    ※ 응시자격, 시험일정 등 시험관련 질의·문의는 홈페이지 [고객상담-질의응답]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이외 기타 부패신고는 국민권익위원회 부패·공익신고(http://www.acrc.go.kr)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
신고방법

  • 신고방법 :

    홈페이지(http://www.kuksiwon.or.kr)

    전화(불편사항 및 규제 신고센터, 1544-4244)

    서면 또는 방문(서울시 광진구 자양로 45)

  • 신고내용 :

    현황, 문제점, 개선방안 등을 구분하여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
신고의 처리

신고에 대하여는 내부검토, 부서협의, 자료조사, 현장조사 등 다각적인 검토를 거쳐 불편 및 부담을 해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

신고자 ▶ 신고센터:자체처리,부서이관 ▶ 내부검토:자료조사,부서협의 ▶ 수용여부결정:일부수용,장기검토 ▶ 처리결과 통보